WORK/Linux

[Linux] openssl 특정 버전 설치

호이호이호잇 2021. 4. 6. 20:10
728x90
반응형

Linux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버전이 아닌 원하는 특정 버전을 설치하는 방법 입니다.

저는 1.0.1f를 설치해보겠습니다.!

 

1. 기존 버전 제거

apt-get 이 안되면 dpkg 이용!

나는 apt에 문제가 있었어서 apt안쓰는 방법을 찾느라 진짜 ㅠ 힘들었다..

$ apt-get --purge autoremove openssl  또는 $ dpkg --force-depends --purge openssl

 

2. 새로 받고 빌드

$ cd /usr/local/src

$ wget https://www.openssl.org/source/openssl-1.0.1f.tar.gz --no-check-certificate

www.openssl.org/source/ 여기 사이트에서 원하는 버전의 url을 찾으면 된다.

$ tar -xvzf openssl-1.0.1f.tar.gz

$ cd openssl-1.0.1f

$ ./config --prefix=/usr/local/ssl --openssldir=/usr/local/ssl shared

$ make

$ make install_sw

 

3. 링커

$ ln -s /usr/local/ssl/bin/openssl /usr/bin/openssl

 

4. 확인

마지막에 $ openssl version 으로 설치 버전 확인

잘 설치되었다면 성공!

 

끄읐!!!

728x90
반응형